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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아카데미 3기/JAVA

[JAVA] 클래스와 객체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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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바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

    객체를 기반으로하는 프로그래밍언어.

    소프트웨어 공학적 정의의 객체란?

    눈으로 보이든 보이지 않든.실제로 존재하는, 실존하는 모든 대상을 말함.

    우리가 만드는 프로그램은 현실세계에 있는 것을 처리하기위해 만들어졌기 때문.

     

    따라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현실에 있는 것을 객체로 만들 수 있음.

    예를 들어 홍길동이라는 이름, 김철수라는 이름도 객체라고 할 수 있음.

     

    객체로 구현하고 싶은 대상을 정했다면, 자바에서는 객체를 만들기 위해 먼저 클래스를 정의해야함.

    객체는 숫자나 문자처럼 직접 만들지 않고 클래스를 먼저 정의한 후, 정의된 클래스를 통해 객체를 만들어내야한다.

     

    왜냐하면, 실존하는 대상인 객체를 더 잘 만들기 위함.

    그러기 위해서는 객체의 특징이나 기능을 잘 고려해서 이들을 한마디로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분류해야함.

    이것이 클래스.

     

    클래스란 객체로 만들 대상의 특징이나 기능을 잘 나타내도록 개념적으로 분류(classification) 정의한 것을 말하며,

     

    클래스라는 분류에서 구체화해서 만든 것이 객체이다.

     

    객체 홍길동과 김철수를 특징이나 기능으로 분류해본다면 "사람"으로 분류가 가능하므로, 이때 클래스는 "사람"이다.

    그리고 이 클래스 "사람"을 홍길동으로 구체화할 수도 있고, 김철수로 구체화할 수 있다.

     

     

     

     

    출처

    충남대학교 SW 아카데미 3기 프로그래머스 - 백엔드 미니 데브코스 - JAVA기초 DAY2 클래스의 객체, 배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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